Send flowers to Korea
how to pay    how to order    delivery policy    about us    contact us 
 search items




track order my account knowledge customer care
Shopping Cart shopping cart
|
easy pay
SHOPPING:


Air-cleaning Plant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공기 중 오염 물질을 빨아들여 분해한다.

Air-cleaning Plant은 가정이나 사무실 등을 아름답게 장식해주는 역할로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해왔다. 이러한 에코플랜트(eco-friendly houseplants, 실내에서 적응을 잘하고 인간에게 유해한 물질을 정화시켜주는 식물)가 건강한 실내환경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식물이라는 사실이 NASA(미항공우주국)의 John C. Stennis Space Center 의 연구에 의해 실증되었다.

NASA에서 발표한 산세베리아와 아레카야자 등 Air-cleaning Plant은 광합성 작용을 하면서 이산화탄소만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공기 중 오염 물질도 빨아들여 분해한다. 모든 식 물은 광합성을 할 때 잎 뒷면의 기공을 통해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물과 산소를 배 출한다. 이 때 식물은 공기 중의 오염 물질도 흡수하는데 이 물질들이 식물의 뿌리로 내려가면 미생물이 분해해 제거하는 것이다. 식물 가운데에서도 오염 물질을 정화하는 효과가 큰 식물을 바로 Air-cleaning Plant이라고 한다.


1.아레카 야자 (Areca palm)


아레카 야자는 야자류 중에서도 가장 품질이 뛰어나고 분위기 있는 인기품종 가운데 하나로, 실내환경에 강하며 대기중으로 대량의 수분을 방출하고 유독 화학물질을 제거하며 외관상으로도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Air-cleaning Plant로서 손색없는 식물 이라고 할수 있다.

어떤 장소에서도 잘 어울리며 일반 가정은 물론 사무실, 상점 등에서도 자주 눈에 뛴다. 가정의 실내에 놓아둔 높이 약 1.8m 의 아레카 야자의 경우, 24시간동안에 약 1리터의 수분을 증산작용에 의하여 뿜어낸다.

Air-cleaning Plant로서 가장 높이 평가되는 것은 실험에 사용한 실내유독물질을 모두 제거했다는 점이다. 조사된 모든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고 있어서 환경 친화적인 실내Air-cleaning Plant, 즉 에코플랜트로서 가장 대표적인 식물이라고 하겠다.


2.산세베리아 (Snake plant)


산세베리아는 다른식물과 조화롭게 배치하였을때 묘한 대조를 나타내는 식물이다.

재배 및 관리가 매우 용이하고 병충해에도 강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에코플랜트로서는 손색이 없다고 할수 있다. 불사조라 생각될 정도로 생명력이 아주 강해 게으른 사람이 키우기에 적합하다.

산세베리아는 밤에 산소를 만들어 방출하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데 이는 거의 모든 식물 에서는 볼수 없는 특성이다. 음이온이 다른 식물에 비해서 월등히 많이 방출되어 음이온 식물로도 불리기도 한다.


3.필로덴드론 셀렘 (Lacy tree Philodendron)


현재 많은 공공건물의 아트리움이나 로비 등에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지만, 천정이 높고 넓은 공간에 배치하면 드라마틱한 연출효과를 낼수 있다.

공기가 건조하고 광이 부족한 환경에 비교적 강한 편이라서 적절한 관리를 해준다면 몇 년간이나 건강한 모습을 즐길수 있다.

필로덴드론종 가운데 필로덴드론셀렘이 가장 인기가 높은 Air-cleaning Plant이다.


4.벤자민(Weeping fig)


일반가정이나 쇼핑센터, 공공건물의 아트리움과 로비 등에서 자주 눈에 띄는 익숙한 식물이다. 가정용 식물로서 가장 인기가 있고, 크기에 비해 저렴하고, 잎이 많고 대사가 활발해서 실내 공기를 정화시키는 역할이 뛰어나며,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다.

벤자민의 최대의 난점으로서는 이동을 싫어하는 것이지만 환경을 적정하게 관리해주면 잘 생육한다. 실내공기 오염물질, 특히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에 있어서는 아주 우수하다.


5.고무나무(Rubber plant)


강건한 식물체로 많이 개량 되었기 때문에 광이 부족하거나 온도가 낮은 장소에서도 생육이 왕성하다. 관리하기 용이할 뿐만 아니라 특히 포름알데히드 제거효과를 비롯한 모든 실험항목에서 높이 평가된 우수한 Air-cleaning Plant이라 할수 있다.

조사한 바에 의하면, 실내공기중의 유독 화학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에 있어서는 피쿠스종(무화과나무속, Ficus, 뽕나무과에 속하며 800여 종의 교목, 관목 또는 덩굴식물로 이루어진 속) 가운데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훌륭한 외관과 함께 키우기가 용이하여 건축가나 실내디자이너들에게 인기가 높은 식물이지만, 여기에 공기정화능력도 더해져서 더욱 주목을 끌게 될것으로 기대된다.


6.드라세나 마지나타(Dragon tree)


드라세나종 가운데 가장 키우기 쉽고 잘 알려진 품종이다. 1960년대부터 실내식물로 취급되기 시작하였으며, 강건하기 때문에 빌딩로비나 현관 혹은 공공건물의 아트리움 등의 장식에 많이 애용된다.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광이 부족한 장소나 겨울철의 건조한 환경에서도 잘 견디기 때문에 대부분의 주거 환경에 이상적인 에코플랜트라 할수 있으며, 우수한 Air-cleaning Plant로서 특히 키실렌,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의 제거 능력이 뛰어나다.


7.관음죽(Lady palm)


관음죽은 Air-cleaning Plant 중 재배하기가 가장 쉽고 해충에 대해서도 강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으며 실내공기의 개선에 있어서도 가장 적합한 식물 중 하나라고 볼수 있다.대나무 종류로 가늘고 길다란 잎이 보기 좋게 펼쳐져 있는 모양으로, 냄새를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특히 미국에서 대단히 인기가 높은 식물로 생육이 느린 편이어서 관리하기기 용이하다.


8.드라세나 맛상게아나,행운목(Corn plant)

흔히 행운목이라고 불리는 이 식물은 모든 검사 항목에서 평균이상의 성적을 나타낸 우수한 에코플랜트이다. 햇빛을 좋아하지만 조금 어두운 장소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실내공간에서 Air-cleaning Plant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할수 있는 식물이다.

맛상게아나 종은 포름알데히드 등의 실내공기의 유독물질의 제거능력에 있어서도 뛰어나다.


9.테이블 야자(Parlour palm)

책상 위에 올려놓고 많이 키웠다 하여 ‘테이블 야자’라는 이름을 얻은 식물. 페인트, 니스, 본드 등에서 나오는 화학적 유독 가스를 빨아들인다. 리모델링하거나 새로 지은 집에 두면 효과가 탁월하다.

테이블 야자는 생육이 느린 편이며 건물 내부의 공통된 환경인 광부족과 건조에도 강해서 키우기가 수월한 식물이어서 초보자가 기르기에 적합한 식물입니다.


10.스파티필름(Peace lily)

스파티필름 순백색의 불염포(잎이 변형되어 꽃처럼 보이는 것)가 아름다운 스파티필름은 상록 다년초로서 대표적인 관엽식물이다. 뛰어난 실내식물로서 빼놓을수 없는 특성을 모두 갖추고 잇어며 강건한 화아가 똑바로 뻗어나와 그 선단에 하얀 불염포를 펼친다.

스파티필름은 알코올, 아세톤, 트리클로로에틸렌, 벤젠, 포름알데히드 등의 오염물질 제거에 있어 탁월한 능력을 지닌 것으로 조사되어 Air-cleaning Plant로서 아주 우수한 식물이라고 할수 있다.

Copyright 2001-2018 flower-korea.com All rights reserved.   | webmaster@flower-korea.com